UPDATE. 2024-04-19 16:55 (금)
[취재현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광주지방경찰청. 공군제1전투비행단 방문
[취재현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광주지방경찰청. 공군제1전투비행단 방문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8.07.04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경.군의 협력으로 광주시민의 안녕을!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취임 사흘만인 4일 광주지방경찰청과 공군제1전투비행단 등 주요 기관을 방문했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배용주 광주지방경찰청장과의 만남의 자리에서 "광주시민이 평안한 가운데 생활할 수 있도록 협력해 준 광주경찰관들께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관과 경의 적극적인 협력으로 광주시민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하자"고 말했다.
이날 방문에는 배용주 광주지방경찰청장, 박한주 공군제1전투비행단장, 김준철 광주지방경찰청 1부장(경무관), 강대근 제1전투비행단 부단장, 박은성 공군 제1전투비행단기지방호전대장(대령), 권영경 항공정비전대장(대령), 진원창 항공작전전대장(대령), 김민석 작전지원전대장(대령), 최용석 감찰안전실장, 표승진 정훈참모, 박종호 광주시행정지원과장, 심준범 광주시시장수행비서, 허은지 대위 등이 함께했다.

이 시장은 광주지방경찰청을 방문해 배용주 광주지방경찰청장을 접견한 자리에서 "우리 광주는 나라가 어려울 때마다 시대정신과 대의를 쫓아 자기를 희생하면서 역사의 물꼬를 바로 돌렸다. 그 정의로움의 역사로 ‘선하고 가슴 따뜻한 사람들이 강해지는 광주, 원칙과 정도를 지키는 사람들이 우대받는 광주, 변화하고 혁신하는 사람들이 성공하는 광주’를 만들고자 한다“며 ”이를 위해 가장 기본적으로 광주시민이 가장 안전해야 한다. 이를 위해 광주경찰도 함께 적극 협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광주광역시 영공을 지키고 있는 공군 제1전투비행단을 방문해 박한주 공군제1전투비행단장에게 "대한민국의 안보와 광주시민의 안전을 위해 힘쓰고 있는 공군 제1전투비행단에 감사를 전한다"며 "앞으로 광주의 안보와 안녕을 위해 관과 군이 함께 협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배용주 광주지방경찰청장은 “광주경찰은 광주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시민의 관점에서 시민안전에 꼭 필요한 정책을 고민하고 추진해 가고 있다.”며 “이용섭 시장님의 공약처럼 ‘정의롭고 풍요로운 새로운 광주를 만드는데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 시장은 공군제1전투비행단을 방문해 광주광역시 비전을 나눈 후 함께 협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한주 공군제1전투비행단장은 “공군제1전투비행단은 확고한 전방위대비태세를 확립해 국가안보 및 광주시민들이 평안한 가운데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또한, 긴급 재난시 대민봉사를 통해 광주시민이 평안한 가운데 생활하실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취재현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광주지방경찰청. 공군제1전투비행단 방문]

배용주 광주지방경찰청장은 청사를 방문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에게 환영의 인사를 전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배용주 광주지방경찰청장은 "광주시민의 안전을 위해 관과 경이 협력해 나가자"며 기념촬영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배용주 광주지방경찰청장, 김준철 광주지방경찰청 1부장(경무관)은 "광주시민의 안전을 위해 함께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한주 공군제1전투비행단장은 공군제1전투비행단을 방문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에게 환영의 인사를 전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공군제1전투비행단을 방문해 박은성 공군 제1전투비행단기지방호전대장(대령)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허은지 대위는 공군제1전투비행단 전 장병들의 환영의 마음을 담아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에게 환영의 꽃다발을 전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박한주 공군제1전투비행단장, 강대근 제1전투비행단 부단장, 박은성 공군 제1전투비행단기지방호전대장(대령), 권영경 항공정비전대장(대령), 진원창 항공작전전대장(대령), 김민석 작전지원전대장(대령), 최용석 감찰실장, 표승진 정훈참모, 박종호 광주시행정지원과장은 "군과 관이 협력해 광주시민의 안녕을 책임지자!"며 기념촬영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박한주 공군제1전투비행단장, 강대근 제1전투비행단 부단장, 박은성 공군 제1전투비행단기지방호전대장(대령), 권영경 항공정비전대장(대령), 진원창 항공작전전대장(대령), 김민석 작전지원전대장(대령), 최용석 감찰실장, 표승진 정훈참모, 박종호 광주시행정지원과장, 허은지 대위는 "군과 관이 협력해 광주시민의 안녕을 책임지자!"며 기념촬영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공군제1전투비행단을 방문해 박한주 공군제1전투비행단장과 광주시 안보를 위한 담소를 나누고 있다.
(뒷줄 오른쪽)표승진 정훈참모는 "군과 관이 하나되며, 광주시민의 안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심준범 광주시시장수행비서는 공군제1전투비행단을 방문해 "관과 군의 협력으로 광주시민의 안녕을 만들어 내자"고 말했다.
박한주 공군제1전투비행단장은 공군제1전투비행단을 떠나는 이용섭 광주시장에게 배웅 인사를 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