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성장판 검사로 우리아이 키 쑥쑥
성장판 검사로 우리아이 키 쑥쑥
  • 최정학 기자
  • 승인 2018.06.22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드림스타트, 이용 아동 대상 오는 7월부터 4개월간 무료 성장판 검사 지원
[광주일등뉴스]전주시가 저소득층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무료 성장판 검사를 지원하기로 했다.

전주시 드림스타트는 22일 다솔아동병원과 미르아동병원, 푸름소아청소년과, 정소아청소년과 등 4개 아동병원과 ‘숨은 키 찾기! 성장판 검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와 협약 참여 의료기관들은 오는 7월 여름방학부터 4개월 동안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한 성장판 검사를 시행할 예정이다.

‘숨은 키 찾기! 성장판 검사’는 설문지와 체성분 검사, 손과 손목 X-ray 촬영을 통해 아동의 최대 성장키와 초경연령을 예측하는 검사로, 성장지연 및 성조숙증을 조기발견 할 수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전주시 드림스타트 이용 아동 중 성장판 검사의 최적기인 만 10세 남아와 만 8세 여아들은 참여 의료기관의 일부 후원과 드림스타트의 지원으로 무료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이용방법은 드림스타트에서 해당 쿠폰을 발급받아 예약 후 검사를 받으면 된다. 시는 검사 후에는 키 성장에 도움이 되는 영양과 운동 등 생활수칙 교육을 실시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종합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신계숙 전주시 여성가족과장은 “가장 효율적인 건강관리는 어린 시절에, 예방목적으로 사전에 이뤄져야 한다”라며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해 사전 예방에 중점을 둔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드림아동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