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독서 길잡이 파견으로 독서동아리 활성화 도모
독서 길잡이 파견으로 독서동아리 활성화 도모
  • 최정학 기자
  • 승인 2018.06.22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시립도서관, 독서리더 길잡이 파견으로 일상 속 독서동아리 활성화
[광주일등뉴스]전주시 시립도서관은 최근 호성작은도서관 ‘책내음’ 독서동아리에 시민들의 독서토론과 동아리 운영을 이끌어주는 길잡이를 파견했다.

이번 파견에선 독서코칭 전문강사인 최재덕 길잡이가 파견되어 도서선정과 독서계획, 독후대화와 독서토론을 위한 발제, 논제, 질문 등 평소 독서동아리 운영에 필요한 궁금한 점과 애로사항을 해결해주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지난 5월부터 독서동아리가 자립하여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독서동아리 특성에 맞는 독서동아리 길잡이를 파견하여 실제적인 독서토론 진행법 및 운영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책내음’ 동아리 회원인 김혜순 씨는 “길잡이 강사를 통해 깊이 있고 실제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알게 되어 독서토론을 알차게 할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외에도 시는 일상 속 독서동아리 활성화를 위해 독서동아리 역랑강화 교육 독서동아리 공간나눔 동아리 활동도서 대출 서비스 문학기행 독서캠프 등 시민이 편리하게 책을 접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박용자 전주시 완산도서관장은 “시민들이 책을 매개로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읽고 나누는 즐거움을 공유할 수 있도록, 책으로 행복한 전주를 만들기 위하여 독서동아리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독서토론에 어려움이 있거나 체계적인 독서토론을 함께 하고 싶은 독서동아리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문의는 전주시 완산도서관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