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2018년 제1기 김제시 보건소 관절염 수중운동교실 수료 ”
“2018년 제1기 김제시 보건소 관절염 수중운동교실 수료 ”
  • 최정학 기자
  • 승인 2018.06.22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절염 수중운동으로 관절통증 완화
[광주일등뉴스]김제시 보건소는 김제시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방문건강관리사업에 등록된 관절염 환자들을 대상으로 지난 3월12일부터 지난 20일까지 총40회에 걸쳐 실내수영장에서 관절염 수중운동교실을 실시하여 성황리에 마쳤다.

관절염 수중운동교실은 이론과 실기를 병행하여 관절염에 대한 기초지식을 제공함은 물론 아쿠아로빅을 통한 근육운동과 운동 전·후 기초검진 및 체지방검사,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운동 전· 후의 건강관리를 체크하였으며 수중운동교실 참여자 80%이상이 관절염 통증완화와 체지방의 감소효과는 물론 고혈압, 고지혈증 등의 건강관리에도 도움이 됐다며 질 높은 프로그램운영에 매우 만족함을 나타냈다.

관절염 수중운동교실에 참석한 김00씨는 “수중운동교실에 참여하면서 무릎 통증이 없어지고, 신체활동을 하면서 사람들과 어울리면서 즐거운 생활을 할 수 있는 여유를 가졌다” 면서 만족함을 전했다.

관절염 수중운동교실은 관절염 환자들의 수중운동을 통하여 관절구축 예방 및 통증을 감소시킴은 물론 어르신들의 자발적 운동참여로 건강생활 능력을 향상시켜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는 매우 유익한 운동으로 하반기수중운동교실 운영도 오는 7월 둘째주에 40명을 모집할 계획이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