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배려와 상생을 위한 공동주택 지원 사업은 순항 중
배려와 상생을 위한 공동주택 지원 사업은 순항 중
  • 최정학 기자
  • 승인 2018.06.22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트 경비원 근무여건 개선위해 총 91개 경비실 에어컨 설치 지원
[광주일등뉴스]양천구는 쾌적하고 안전한 공동주택 여건 조성을 위해 '2018년도 공동주택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공동주택 지원사업은 공용시설물의 유지관리, 주민소통·화합을 위한 공동체활성화 사업 등에 필요한 비용의 일부를 구에서 지원하는 사업이다.

금년 지원예산은 10억원으로 편성했다.

그중 역점을 두고 지원하고 있는 대표적 사례는 ‘배려와 상생’을 모토로 하는 아파트 경비원 근무여건 개선을 위한 냉방시설설치다.

목동 건영아파트를 포함하여 총 91개 경비실 에어컨 설치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아파트 경비 노동자 고용안전과 근로환경 악화가 우려되고 있는 과정에 추진되고 있어 더욱 의미가 크다.

양천구 관계자는 “올해 공동주택지원사업은 각 단지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경비근로자의 근무여건 개선은 ‘충실한 주민생활안전 경비’에 직결되는 중요한 사업이다.”며 “내년에도 단지의 신청사항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그 지원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양천구에서는 경비근로자의 고용여건 개선, 나아가 고용안전을 위한 ‘상호배려와 신뢰의 공동주택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구는 성숙한 상생의 공동체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공동주택단지와 ‘공동주택 경비원 고용 안전을 위한 상생협약체결’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