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학교업무정상화의 숨은 주역! 교무실무사 역량 강화 워크숍
학교업무정상화의 숨은 주역! 교무실무사 역량 강화 워크숍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8.05.25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무실무사 대상 워크숍 최초 실시, 만족도 높아

광주시교육청이 5월24일부터 1박2일간 광주학생해양수련원 및 고흥 일원에서 유치원 및 초·중·고·특수학교 교무실무사 127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8 교무실무사 역량 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교무실무사 워크숍은 교무행정지원팀의 일원으로 중요한 역할과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교무실무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타 학교 동료와의 소통과 협력을 도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교무실무사는 단위학교에서 교무행정업무 전반에 대한 지원을 하고 있으며, 학교당 1~2명이 배치돼 있다. 그동안 교무실무사 역량 강화 연수는 여러 번 실시했으나 1박2일 워크숍은 처음으로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에선 학생해양수련원의 시설 견학, 한반도 통일 관련 특강, 역사문화 탐방(고흥분청문화박물관, 소록도)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광주용봉초 김미숙 교무실무사는 “학생들의 행복한 학습권은 교수권 보장을 통해 가능하다는 마음으로 교육가족으로서 학교업무정상화를 위해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이렇게 함께 모여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 좀 더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시교육청 이재남 정책기획관은 “이번 워크숍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 이러한 행사가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도록 교무실무사들의 의견을 수렴해 좀 더 발전적인 방향으로 확대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