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4:06 (목)
함께하는 행복교육
함께하는 행복교육
  • 최정학 기자
  • 승인 2018.05.25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곡성교육지원청 '2018. 관리자 리더십 함양을 위한 영·호남 교육 교류'개최
[광주일등뉴스]전라남도곡성교육지원청과 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 교장단 30여명은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전라남도곡성교육지원청을 방문하여 전라남도곡성교육지원청 교장단 20여명과 함께'2018. 관리자 리더십 함양을 위한 영·호남 교육 교류'를 실시했다.

이번 교류는 지난 2016년 5월 의성교육지원청과의 상호협약 이후 다섯 번째 실시하는 영·호남 교육 교류 사업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위한 영·호남간 교육정보 공유를 통해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행복교육을 실현하는 관리자 리더십 함양에 목적이 있다.

의성교육지원청 방문단은 곡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양 교장단간 환영식을 시작으로 옥과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인성 키움 교육과정, 학력 키움 교육과정, 재능 키움 교육과정에 대한 학교교육활동을 둘러보고 창의·융합형 방과후학교 교육활동 등을 참관하여 농촌 교육의 희망 찾기에 깊은 공감을 했다.

이종택 교육장은 환영사를 통해 “곡성교육지원청의 ‘효’ 그리고 의성교육지원청의 ‘의와 예’라는 바른 인성의 핵심 가치 아래 학생들의 미래핵심역량을 함양시키는데 양 기관이 뜻을 하나로 모아 더 큰 열정을 발휘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곡성교육지원청과 의성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학교의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교육 활동 공유를 통하여 상호 교육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