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농협광주본부, 농업·농촌 가치이해를 위한 “우리 농산물 수확, 어린이 농촌체험단 운영”
농협광주본부, 농업·농촌 가치이해를 위한 “우리 농산물 수확, 어린이 농촌체험단 운영”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8.05.24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농협광주지역본부(본부장 김일수)와 북광주농협(조합장 구희호)은 지난 23일 북구 학림마을 딸기농가에서 아동센터 초등학생 80명을 초청하여 농촌현장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농촌체험은 북광주농협의 대표 브랜드인 지산딸기의 재배법을 배우고 현장에서 직접 딸기를 수확하며 먹을수 있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시원한 딸기음료를 직접 만들어 다함께 나눠 마시고 마을길을 산책하는 등 농촌에서의 다채로운 체험활동을 가졌다.

김일수 본부장은 “농촌을 접하기 힘든 도시 아이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농촌체험을 실시할 계획이며, 고령화와 농산물 소비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경제 활성화를 위해 많은 시민들이 농촌마을을 찾아 주면 농업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광주본부는 도시민들이 농촌을 찾을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기 위한 도농협동 도시민 체험단을 가족단위와 주부, 어린이 등을 대상으로 연간 3천명 이상을 목표로 11월말까지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