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6:50 (목)
농협은행 전남영업본부, 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10억원 특별출연
농협은행 전남영업본부, 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10억원 특별출연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8.05.15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농협은행 전남영업본부(본부장 유해근)와 전남신용보증재단(이사장 최형천)은 15일 신용보증재단 본점(순천)에서 '전라남도 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 협약에 따라 농협은행은 자금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도내 소기업·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위해 10억원을 재단에 특별 출연하고, 재단은 이를 재원으로 지역 소기업과 소상공인에 대한 보증비율 우대 및 보증료 감면 등의 혜택을 지원한다.

또한 농협은행은 재단과 작년 3월경 맺은 「무방문 신용보증 업무협약」에 따라 신용보증 신청서류 등 보증에 필요한 자료를 농협은행에서 재단을 대신하여 접수함으로써 일상에 바쁜 소기업·소상공인들이 재단을 방문하지 않고도 보증지원을 받을 수 있는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유해근 본부장은“이번 특별 출연을 통해 담보력이 약한 지역 소기업·소상공인들에 대한 자금지원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고,

최형천 이사장은 “농협은행의 특별출연금이 지역 소기업·소상공인들의 자금애로를 해소하는 데 적기에 지원될 수 있도록 하겠으며, 앞으로도 농협은행과 협력으로 소기업·소상공인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