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웃음 잘 날 없는 문화 사랑방 '방긋'
웃음 잘 날 없는 문화 사랑방 '방긋'
  • 김명숙 기자
  • 승인 2010.08.26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방 ‘방긋’은 무등시장 상인들의 사랑방이자, 시장을 찾는 고객들의 문화체험 공간

광주 남구 무등시장은 문화체육관광부의 문화를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 시범사업(문전성시 프로젝트)에  선정되었다.

 어두컴컴하던 창고가 예쁜 문화사랑방(이하 문화방)으로 변모되어 시장상인과 지역주민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문화 사랑방 내부

 무등시장은 ‘웃음 잘 날 없는 무등 하하 시장’ 이라는 슬로건아래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문화를 접하기 힘들었던 지역 주민들에게 문화방은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문화방 ‘방긋’은 무등시장 상인들의 사랑방이자, 시장을 찾는 고객들의 휴식공간이다.  이곳에서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과 더불어 무등시장의 정보를 즐길 수 있다.

매주 월, 수, 금요일 덤으로 배우는 문화교실을 통해 시장상인들과 지역주민들이 즐겁게 문화를 체험하고 있다.

지난 20일에는 여름방학 특집으로 학부모와 초등학생 20명을 초청하여 어린이 뮤지컬 올리버트위스트를 관람 하였다.

 9월 5일까지 미소나눔 아트공방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평소에 접하기 어려웠던 공예품을 직접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으로

나전, 규방, 가죽공예의 전문가를 초대하여 열리는데, 신청은 하하쿠폰 15장을 가지고 문화방에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하하쿠폰은 무등시장에서 물건을 구입할 때마다 상인들이 ‘덤’으로 지급하는 문화쿠폰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