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1:50 (수)
[취재현장] 송경종 광산구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성황리 개최
[취재현장] 송경종 광산구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성황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8.05.14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다시 시작하겠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송경종 평화민주당 광산구의원 후보는 12일 오후 5시 선거사무소(광산구 신창로 116)에서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천정배 국회의원, 김경진 민주평화당 상임선대위원장, 최경환 민주평화당 시당위원장, 김재영 성안교회목사, 고재유 전 광주시장, 이정현 민주평화당 광산갑지역위원장(민주평화당 광산구청장 후보), 광주 전역의 주요 후보자들과 지역 주민, 지지자 등 700여명이 대거 참석했다.

천정배 국회의원은 송경종 광산구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해 "성안교회 목사님께서 오셔서 축복을 해주신 것을 보니 하나님께서 축복해 주시는 것 같다. 좋은 성과가 날 것같다. "며 "송경종 후보는 능력이 검증되었고, 모든 면에서 차고 넘치는 인물이다. 자기 중심을 잡고, 당을 지키는 후보이다. 광산구민들의 많은 지지를 바란다"고 축사를 전했다.
송경종 광산구의원 후보는 "광산구의회 예결위원장과 광주광역시의회 부의장을 역임하고 광산구의원에 다시 출마하기까지 많은 고뇌를 거듭했다"며 "인구 50만을 바라보는 광산구의회를 이끌어갈 경륜 있는 구의원이 필요할 뿐만 아니라, 어려운 당의 현실을 극복하고 지역주민들과 함께 손잡고 다시 걸어가기 위해서 기초의원에 출마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광산구청장 도전 후, 지난 4년과 광주지방자치연구원장으로 있으면서 광산발전과 지방자치 발전에 대한 많은 비전을 그려온 만큼, 광산구의회에 입성하면 제대로 된 의정활동을 통해 광산구를 '행복 중심도시, 으뜸 광산'으로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김재영 성안교회목사는 송경종 광산구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해 "어려운 가운데 겸손한 마음으로 다시 시작하시는 송경종 후보의 도전에 축하를 전한다. 욕심을 버리고 항상 낮은 곳에서 부터 다시 시작해 큰 인물이 되시길 바란다."고 축사를 전했다.
지난 4월27일 광산구 선거관리위원회에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송 후보는 이후 선거구 곳곳을 누비며 선거운동에 매진하고 있으며, 지난 5월5일 민주평화당 광주시당 공천심사위원회 의결에 따라 광산 라선거구(신가동, 신창동) 구의원 후보로 확정됐다.

한편, 송경종 후보는 광주인성고와 전남대를 졸업하고 전남대행정대학원을 졸업했으며, 제5대 광산구의회 예결위원장, 제6대 광주광역시의회 부의장, 고구려대학교 겸임교수, 민선 6기 광주시장직 인수위원, 광주지방자치정책연구원장등을 역임하는 동안, KTX정차역의 광주송정역 단일화 추진위원장, 광주군용비행장 이전 대책위 공동위원장, 광주광역시 문화수도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으며 4년전 광산구청장 최종경선에서 낙선한 후 4년간 와신상담 해왔다.

송경종 평화민주당 광산구의원 후보, 천정배 국회의원, 김경진 민주평화당 상임선대위원장, 최경환 민주평화당 시당위원장, 고재유 전 광주시장, 이정현 민주평화당 광산갑지역위원장, 문태환 전 시의원은 송경종 광산구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지금 민주평화당은 30년 전 평화민주당의 부활이다. 그 정신을 이어받아 민주평화당이 반드시 이길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아나가겠다"고 화이팅을 외쳤다.
저서는 '신 영산강 시대, 광산의 비전'이, 수상경력은 '한국 메니페스토 약대상 수상', '대통령상 수상(통일공로)', '행장부장관상 2회 수상'이 있다.

 

 [[취재현장] 송경종 광산구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성황리 개최]

송경종 평화민주당 광산구의원 후보, 천정배 국회의원, 김재영 성안교회목사는 "민주평화당은 이번 지방선거에서 반드시 광산구민의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낮은자리에서 섬기는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송경종 평화민주당 광산구의원 후보는 "광산구는 50만 인구 시대가 눈 앞에 앞두고 있다. 저 같은 경우는 구의회와 시의회에서 배운 실력을 광산구 발전에 활용할 것이다. 또한, 의회는 집행부에 대해 비판과 독재보다는 새로운 소금 역할을 할 수 있어야 한다. 신가 신창 발전을 위해서라도 그 지역 어떤 사람이 살고 있느냐가 중요하다. 바로 송경종이가 살고 있다.
송경종 광산구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한 내빈과 구민들이 축하를 전했다.
최경환 민주평화당 시당위원장은 송경종 광산구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해 "권력이 주어진 것은 봉사하기 위해서이다. 송경종 후보가 다시 한 번 주민들에게 봉사할 수 있도록 광산구민들께서 많은 힘을 주시길 바란다. 적은 돗단배가 큰 군함이 될 수 있도록 힘과 용기를 주시길 바란다"고 축사를 전했다.
김경진 민주평화당 상임선대위원장은 송경종 광산구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해 "지역주민들께서 송경종을 선택하셨을 때 큰 복이 될 것이다. "며 "지금부터 시작해 아주 큰 발전과 결실을 맺으시길 바란다."고 축사를 전했다.
고재유 전 광주시장은 송경종 광산구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해 "그 꽃(고은)/ 내려갈 때/보았네/올라갈 때/보지 못한/그 꽃" 고은 시인의 꽃 시를 낭송한 후 "열정과 애정, 주민들 삶을 위해 관심을 갖고 꽃을 피어주시길 바란다"며 축사를 전했다.
송경종 평화민주당 광산구의원 후보와 내빈 및 지지자들은 "낮은 곳에서 다시 시작함으로 광산구민의 삶을 변화시켜나가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송경종 광산구의원후보 선거사무소( 광산구 신창로 116) 전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