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4:01 (금)
[취재현장] 임우진 서구청장 예비후보, ‘서구민 희망캠프’ 선거사무소 개소식 성황리 개최
[취재현장] 임우진 서구청장 예비후보, ‘서구민 희망캠프’ 선거사무소 개소식 성황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8.05.10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임우진 서구청장 예비후보는 10일 오후 2시 서구 쌍촌동 백빌딩(8층) 선거사무소에서 ‘서구민 희망캠프’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선거 운동에 돌입했다.

개소식에는 이날 개소식에는 임우진 서구청장예비후보, 부인 박은경 여사, 이병훈 행정학 박사, 주병진 더불어민주당전국노인위원회수석부위원장, 이은자 전 광주시행정부시장, 이동한 서구민희망캠프 선거대책본부장, 강원구 한중문화교류회장, 장성수 광산구청장무소속예비후보, 오향섭 전 서구의회의장, 나정숙 전 서구의회의장, 김동식 전 광주시의원, 김제선 팝페라가수와 지지자들이 참석했다.

임우진 서구청장예비후보는 "오늘은 문재인 정부 출범 1주년이 되는 날이며, 4년 전 진도 팽목 항에서 침몰했던 세월호가 바로 세워지는 날이다. '서구민 희망캠프'를 개소하게 된 의미는 문재인 대통령의 성공을 기원하고 서구청장에 당선되어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서구 발전을 견인하고자 하는 의지를 표명하기 위해서 이다"고 말했다.
임우진 서구청장 예비후보는 “행정경험이 풍부한 능력 있는 서구청장으로 ‘지속 가능한 명품도시 으뜸 서구’, ‘주민주체의 자치복지 공동체’, 일 잘하는 서구청장’ 슬로건 아래 ‘서구의 지속적인 발전을 통해 다 함께 행복하게 잘사는 서구를 건설 하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덧붙여 임 예비후보는 “이번 6.13 지방선거를 깨끗하고 합법적이고 상호 비방하지 않으며 정책대안을 제시해 서구 주민들로부터 심판을 받는 민주적 공명선거로 치루겠다”며 “서대석 후보께서도 공명선거를 실시해 주시길 바란다”고 제안했다.

이병훈 행정학 박사는 "정치는 사람 몸속 장기 중에 항문과 같다. 그 이유는 정치를 하다보면 더럽고 힘들때가 많기 때문이다. 정치인들은 항상 꽃길을 갈 수 없다."며 "누구보다도 공익 정신이 투철한 사람인 임우진 서구청장 예비후보께서 꽃 길로 갈 수 있도록 많은 힘을 보태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우진 서구청장 '서구민 희망캠프' 개소식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지지자들
임 예비후보는 "지난 민선 6기에 4년 동안 흐트러진 구정을 바로 정립하고 지방자치의 선진모델을 만드는데 진력했다면, 민선 7기에는 서구 구민들의 피부에 와 닫도록 서구를 지속적으로 발전이 가능한 '광주 1번지' 명품도시로 발전시키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주민이 주인이 되는 자치복지 공동체를 반드시 일구어 서구 주민들로부터 일 잘하는 임우진으로 평가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그러기 위해서는 오는 6.13지방선거에서 서구 주민들께서 정당을 보고 투표하기보다는 행정 경험이 풍부하고 지속적으로 서구를 발전 시킬 수 있는 임우진 예비 후보를 성원해 주시길 바란다"고 호소했다. 

 

[[취재현장] 임우진 서구청장 예비후보, ‘서구민 희망캠프’ 선거사무소 개소식 성황리 개최]

김제선 팝페라가수와 공연팀은 임우진 서구청장 예비후보, ‘서구민 희망캠프’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축하하며 열띤 공연을 펼쳤다.
임우진 서구청장 '서구민 희망캠프' 개소식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내빈과 지자들이 기념식을 하고 있다.
이동한 서구민희망캠프 선거대책본부장은 임우진 서구청장 예비후보, ‘서구민 희망캠프’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임우진 후보는 1953년 3월 12일 전남 장성군 진원면에서 정암 임익문 선생과 이순례 여사님의 3남 5녀 중 장남으로 출생, 전남대학교 법학과를 졸업, 동 행정대학원에서 석사, 박사를 취득, 미국 조지워싱턴대학교 행정대학원 최고위과정을 수료했다. 또한 제22회 행정고등고시에 합격해 전라남도와 광주광역시, 광산구청장, 북구 부구청장, 광주광역시 도시계획실장, 재정국장, 자치행정국장, 기획관리실장, 행정자치부 국제화재단 총괄기획실장, 국가전문행정연수원, 광주광역시 행정부시장, 행정자치부 정보화전략실장, 행정안전부 지방행정연수원장, 한국자치경영평가원 이사장직을 수행하면서 다양한 행정 경험을 축적했다"며 임우진 서구청장 예비후보 의 약력을 소개했다.
<사진> 임우진 서구청장예비후보, 부인 박은경 여사 임우진 서구청장은 " 문재인 정부와 지방정부가 함께 가기로 했으나, 민주당 중앙당은 지방자치를 육성치 않고 말살하고 있으며, 공천 권한을 고무줄 잣대로 지방 주민의 선택권을 박탈하는 등 지방 지도자의 꿈을 짓밟았다."며 "이와 더불어 중앙당 패거리 정치인들은 지방 지도자의 꿈을 가진 몇 몇 정치인과 연계해 후진정치, 구태정치를 하고 있다."며 "이제 우리 손으로 이러한 정치를 깨끗이 청소 해야 한다. 이번 6.13지방선거에서 광주 민주시민정신을 지킬 것인가, 인물을 보지 않고 당만 보고 찍을 것인가는 서구민들이 잘 판단 해야 할 것이다"고 말했다.
주병진 더불어민주당전국노인위원회수석부위원장은 무소속으로 선거를 치루게 된 임우진 서구청장에게 무소속 선거 유니폼을 입혀주며 격려를 전했다.
박은경 여사는 ‘서구민 희망캠프’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남편 임우진 서구청장예비후보에게 운동화를 신겨주며 "서구민이 주인이 되는 서구 자치복지 공동체를 반드시 일구어 내시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임우진 서구청장예비후보, 부인 박은경 여사, 주병진 더불어민주당전국노인위원회수석부위원장은 손을 높이 들고 "서구를 지속적으로 발전 가능한 '광주 1번지' 명풍도시로 발전시키자"며 결의를 다졌다.
순수자원봉사자들로 자기 분야에서 전문가이면서 지역사회에서 명망을 갖춘 '서구민 희망캠프' 자원봉사자들이 임우진 서구청장예비후보의 승리를 기원하는 꽃 다발을 전해 주었다.
주병진 더불어민주당전국노인위원회수석부위원장,오향섭 전 서구의회의장 등 내빈들은 임우진 서구청장 예비후보, ‘서구민 희망캠프’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해 축하와 격려를 전했다.
김동식 전 광주시의원은 임우진 서구청장 예비후보, ‘서구민 희망캠프’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해 축하와 격려를 전했다.
임우진 서구청장 '서구민 희망캠프' 개소식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지지자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