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취재현장] 윤장현 의용소방대장 “어린이가 안전한 광주 만들어요!”
[취재현장] 윤장현 의용소방대장 “어린이가 안전한 광주 만들어요!”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8.05.10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빛고을 안전체험 한마당에서 안전체험해요!”

광주광역시(시장 윤장현) 소방안전본부는 10일부터 12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18 빛고을 안전체험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의용소방대장이 된 윤장현 광주시장은 이지후 원아, 김나은 원아, 이효민 원아들을 따뜻하게 안아주며 ‘2018 빛고을안전체험 한마당’에서 "안전사고 예방과 대처법을 익혀 광주가 더욱 안전하고 살기 좋은 도시가 되길 바란다"며 기념촬영
개막식에는 윤장현 광주시장, 장윤화 북부의용소방대다문화전문대장, 이향란 통역부장, 시라이시유코(일본), 한신애(몽골), 유홍연(중국), 이가리준코(일본), 문도영 소방관, 김경묵 남부의소대 총무부장, 김아현 그린별어린이집원장, 이지후 원아, 김나은 원아, 이효민 원아 등 내빈과 어린이들이 참석했다.

윤장현 광주시장은 개막식에서 “빛고을안전체험한마당은 ‘시민이 행복한 안전도시 광주’라는 주제로 생활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의 예방법과 대처법을 배울 수 있는 체험의 자리이다.”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한다면 안전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장윤화 북부의용소방대다문화전문대장, 이향란 통역부장, 시라이시유코(일본), 한신애(몽골), 유홍연(중국), 이가리준코(일본), 문도영 소방관은 2018 빛고을 안전체험 한마당에서 "대한민국의 꿈나무인 어린이들이 안전한 광주를 만들기 위해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시가 주최하고 시교육청과 교육시설 재난공제회, 한국소방안전협회, 한국화재보험협회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광주소방안전본부를 비롯한 5개 소방서,소방학교, 광주지방경찰청,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승강기안전공단 등 안전과 관련된 40개 유관기관과 단체가 참여해 50개 안전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입장료와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다. 체험은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오전과 오후로 나눠 진행된다.

올해로 18년째를 맞고 있는 빛고을안전체험행사에는 해마다 1만3000여 명의 어린이와 청소년, 가족단위 체험객이 방문하는 지역 최대 안전체험행사로 자리매김했다.

“2018 빛고을 안전체험 한마당'에서 안전체험을 하고 있는 광주시 어린이들

 

[ [취재현장] 윤장현 의용소방대장 “어린이가 안전한 광주 만들어요!”]

윤장현 광주시장은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비정규직에서 정규직으로 전환된 근무자들로부터 감사의 인사를 받고 있다.
윤장현 광주시장과 내빈 및 어린이들은 '2018 빛고을 안전체험 한마당' 개막 축하의 제막식을 하고 있다.
윤장현 광주시장, 김경묵 남부의소대 총무부장은 “2018 빛고을 안전체험 한마당에서 "광주광역시 시민 모두가 행복한 안전 도시 만들자"며 기념촬영
윤장현 광주시장은 “2018 빛고을 안전체험 한마당'에 참석한 내빈과 어린이들과 기념촬영
‘2018 빛고을안전체험 한마당’행사에 참여한 광주광역시 어린이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