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6 14:07 (화)
광주남구, “무등시장에서 씨름판 벌린다”
광주남구, “무등시장에서 씨름판 벌린다”
  • 김명숙 기자
  • 승인 2010.08.19 17:2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등시장에서 전통시장 활성화을 위한 씨름대회

광주 남구는 20일 오후 4시 무등시장 공영주차장에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씨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남구는 우리의 전통 종목인 씨름을 통해 전통시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함으로써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전통시장 내 상인 및 고객들의 단합과 화합 분위기를 조성해 생활체육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이번 씨름대회는 남구와 국민생활체육전국씨름연합회 및 무등하하시장 PM단 주관으로 열린다.

남구는 오후 3시부터 새롭게 단장된 무등시장 내 휴식공간인 ‘문화방’을 운영할 예정이며 국악한마당 등 풍성한 볼거리도 준비했다.

경기는 예선전 및 본선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우승자에게는 상금 30만원과 트로피가 수여된다.

남구 관계자는 “이번 씨름대회를 통해 상인과 고객이 함께 호흡하고 동참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 “무등시장을 고객이 인정하는 쇼핑 명소 및 고객이 방문하고 싶은 최고의 전통시장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등시장은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모한 ‘문화를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 시범사업(문전성시)‘에 선정돼 국비 2억원과 문화기획, 공공미술 등 문화전문가로 구성된 컨설팅단의 지원을 받아 재래시장에 활력을 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qlcthfl 2010-08-28 02:04:57
상인과 소비자가 하나되는 시간을 갖었다는 소식이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미소짖게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