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2018 외씨버선길 걷기행사 개최
2018 외씨버선길 걷기행사 개최
  • 광주일등뉴스
  • 승인 2018.04.26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청송군은 오는 29일 오전 10시 주왕산국립공원 상의탐방안내소에서 트레킹 관광객, 군민 등 200여 명이 참여하는 ‘2018 외씨버선길 걷기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군은 이번 걷기행사를 외형보다는 실제적인 트레킹 애호자와 단체 참여에 초점을 맞춰 연중 2회로 추진, 관광객들에게는 청송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을 홍보해 지역 재방문을 유도하고, 지역주민은 당일 걷기행사 참여를 통한 건강한 사회구현으로 모두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외씨버선 1길 주왕산·달기약수탕길 구간 중 상의탐방안내소에서 시작해 용연폭포까지 왕복(6.8km)으로 진행되며, 지질공원해설사들이 동행해 주왕계곡 지질명소들에 대한 설명으로 흥미를 더할 뿐 아니라 청송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에 대한 홍보도 펼칠 예정이다.

또한 제32회 주왕산수달래축제와 연계해 수달래가 함께하는 주왕산의 아름다움을 접하며 생태계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하고 이색적인 행사도 펼쳐진다.

한동수 청송군수는 “새봄의 화사한 기운을 관광객들에게 나눠줄 이번 행사는 외씨버선길 브랜드 제고와 더불어 관광객의 청송 재방문을 유도하고, 1박 2일 프로그램을 통해 체류형 관광을 선도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외씨버선길은 경북 청송·영양·봉화군과 강원 영월군을 연결하는 총 13구간의 길 전체 모양이 조지훈 시인의 ‘승무’에 나오는 외씨버선(볼이 좁고 맵시가 있는 버선, 오이씨처럼 작고 조붓하다)을 닮아 붙여진 명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