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1:51 (금)
광산구 우산신협 수완본점에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광산구 우산신협 수완본점에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0.08.13 14:0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광산구(청장 민형배)는 수완지구 주민의 편의 증진을 위해 우산신협 수완본점 365코너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해 12일부터 본격 운영하고 있다.

우산신협(이사장 신상숙)에서 2000만원 상당의 기기를 구매해 무상 기증 방식으로 설치·운영된 무인민원발급기는 야간은 물론 공휴일에도 가동돼 제증명을 발급받기 위해 동주민센터를 찾는 수고로움을 덜어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무인민원발급기로 발급받을 수 있는 제증명은 주민등록등·초본, 건설기계·자동차등록원부, 건축물대장, 기초생활수급자증명, 병적증명서, 토지·임야대장, 개별공시지가 확인원 등 11종이다.

오전 7시부터 자정까지 가동돼는 무인발급기는 신분증 없이 지문확인만으로도 이용 가능하다.

감사의 뜻으로 13일 오전 열린 우산신협 수완본점 신축이전 개소식에 참가한 민형배 광산구청장은 “우산신협을 좋은 예로 삼아 기업이 지역, 시민과 함께 호흡하고 성장하는 계기를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민 청장은 “지속적인 인구유입으로 행정 수요가 폭증하는 수완지구 주민을 위해 다음달 중 수완동주민센터를 개청해 보다 가까운 곳에서 행정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수완주민 2010-08-13 15:44:57
청장님 덕분에 민원서류 발급받는데 많이 편리하겠습니다. 감사드리고 다른지역도 더 많은 서비스가 되었으면 합니다. 건강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