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6 16:56 (화)
고석규 전남도교육감 후보 "특수교육 지원" 약속
고석규 전남도교육감 후보 "특수교육 지원" 약속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8.04.24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립 특수학교 전공과 인가, 예술 특수학급 신설

고석규 전남도교육감 예비후보는 16일 모두의 꿈을 심어주는 맞춤교육을 약속하고, 그 세부과제로 특수교육 지원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고 예비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특수교육이 필요한 아동의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해주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그 잠재성과 가능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면서 "장애학생을 위한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교육기회를 최대한 보장하는 방안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실현방안으로 사립학교 내 초과밀학급을 해소하고 특수학교 학급을 증설할 계획이다.

전공과가 없는 사립 특수학교에 전공과를 인가하고, 예술 특수학급 신설을 도와 장애학생의 재능을 신장시킬 수 있는 교육기회를 확대할 방침이다.

또 순천 등 전남 동부권 장애학생들의 교육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특수학교 신설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해당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반영해 장애학생들의 안전은 물론 학습권과 행복추구권을 보장토록 할 예정이다.

고 후보는 "장애인 인권교육을 교육과정에 적극 반영하고, 가정이나 학교 또는 지역사회와 연계해 장애학생과 학부모들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패러다임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며 "특수교육 지원센터 상설모니터단의 전문성을 높여 장애학생들의 인권을 보호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