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전주지역 37개 중소기업에 성장사다리 놓인다!
전주지역 37개 중소기업에 성장사다리 놓인다!
  • 최정학 기자
  • 승인 2018.04.20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도 ‘강소향토기업 성장사다리사업’에 참여할 37개사 최종 선정
[광주일등뉴스]전주시가 지역 중소기업이 작지만 강한 향토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시제품 제작과 생산공정 개선 등 맞춤형 지원에 나선다.

시는 지역경제를 이끌어 나갈 ‘작지만 강한 향토기업’ 육성을 위해 선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2018년도 ‘강소향토기업 성장사다리사업(이하 성장사다리)’의 수혜기업 37개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사업은 소기업이 중기업, 중기업이 중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시는 지난 2015년부터 4년째 한국탄소융합기술원을 전담기관으로 선정해 이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지원분야는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와 시민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기술혁신 R&D 역량강화 시제품제작지원 △생산기반 공정개선 △디자인개발 및 마케팅지원 △표준화인증지원 등 4개 분야로, 선정된 기업들은 기업 성장을 위한 집중적인 지원을 받게 된다.

또한, 성장사다리 선정기업들이 한 자리에 모여 서로간의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는 ‘異(이)업종 융합산업 포럼’도 연간 4회 정도 진행되며, 오는 10월에는 지난 2015년부터 현재까지 선정된 성장사다리기업 50여개사를 대상으로 제품바자회를 열어 기업간 교류와 제품홍보의 장도 마련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시와 한국탄소융합기술원은 지난달 15일부터 30일까지 참여기업을 모집했으며, 4개 분야에 걸쳐 총 55개 기업이 지원해 이 중 37개 기업을 최종 선발했다.

안동일 전주시 중소기업과장은 “금년이 성장사다리사업의 마지막 연차사업으로 기술개발, 공정개선 등을 통해 중소기업이 성장하고 기업경쟁력 향상과 지역인재 채용 등 지역경제 활성화의 선순환 구조 기틀이 마련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기업하기 좋은 도시, 일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새로운 후속 기업지원 시책을 발굴해 기업육성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성장사다리 참여기업 중 유럽과 아시아 등 해외 수출이 발생한 기업은 총 9개 기업으로, 수출금액은 87만 달러로 조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