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8 16:54 (목)
‘2018년 비임상시험 전문성 강화 교육’실시
‘2018년 비임상시험 전문성 강화 교육’실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8.04.20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비임상시험실시기관 종사자, 신약 연구·개발자 등을 대상으로 ‘2018년 비임상시험 전문성 강화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의약품·화장품 안전성 평가, 신약 개발 등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비임상시험 분야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하였으며, 한국제약바이오협회에서 실시된다.

올해는 3차례에 걸쳐 GLP의 이해와 적용, 비임상 독성시험의 이해, 의약품 등의 최신 가이드라인 소개의 주제로 각각 실시된다.

‘GLP의 이해와 적용’에 대한 교육은 GLP 개요, 비임상시험의 관리 등 GLP 전반에 대한 기본교육이 실시된다.

‘비임상 독성시험의 이해’는 그 동안 교육해 오고 있는 일반·유전·생식 독성시험을 포함하여 지난해 신설된 의료기기 생물학적 안전성 평가에 대해서도 안내한다.

참고로 식약처는 비임상시험 분야 종사자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하여 2008년부터 2017년까지 GLP 교육을 총 72차례 실시했다

안전평가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국내 비임상시험실시기관 종사자 및 신약 연구·개발자 등의 비임상 관련 업무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