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신혼부부 대상 건강검진비 지원
신혼부부 대상 건강검진비 지원
  • 최정학 기자
  • 승인 2018.04.20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 영암군은 신혼부부의 행복한 결혼생활과 건강한 출산을 돕기 위해 기준중위소득 200%이하인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임신과 출산에 관련된 건강검진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혼인신고일 기준 1년 이내 또는 혼인이 예정된 신혼부부는 영암군 보건소에 신청한 후 지원결정통지서를 받아 도내 소재 산부인과 및 비뇨기과 의료기관에 방문해 건강검진을 받으면 된다.

임신을 위한 지정 건강검진 항목 중 본인부담금에 대해 지원한도액 이내에서 지원하며, 검진 지정 항목에는 초음파검사, 자궁질환 관련 검사, 정액검사, 항체검사, 소변검사, 성병검사 등이 포함돼 있어 직접 항목을 선택해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신혼부부 임신관련 건강검진비 지원으로 임신과 출산에 미치는 질병을 조기 발견하여 미숙아 및 선천성이상아 출생을 줄이고 지역사회의 출산친화적 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으며 자세한 사항은 영암군보건소 방문보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영암군은 모성아동건강관리 강화를 위해 임산부에게 엽산제·철분제·영양제 지원 및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둘째아 이상 출산용품, 미숙아·선천성 이상아 의료비, 고위험 임산부 의료비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그 외 행복한 임신과 출산교실 운영, 모유유축기 대여, 영양플러스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