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6:50 (목)
산자부 거점기관 지원 2개사업 공모·선정
산자부 거점기관 지원 2개사업 공모·선정
  • 최정학 기자
  • 승인 2018.04.20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389억원 사업비 확보
[광주일등뉴스]전라북도는 오는 2019년도 거점기관 지원 공모사업에'중재적 메카노 바이오 기술 융합연구센터 구축 사업'과'스마트 건설용 융복합 부품·평가기술 기반구축 사업'을 응모해 2개 사업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관하는 거점기관 지원 사업은 지역의 신성장동력 창출과 주력산업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해 지역에 연구기반시설을 구축하고 기술개발을 지원함으로써 새로운 지역 클러스터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사업선정으로 오는 2019년부터 5년간 중재적 메카노 바이오 기술융합연구센터 구축에 190억원, 스마트 건설용 융복합 부품·평가기술 기반 구축에 199억원 등 총 389억원을 투입하며, '중재적 메카노 바이오 기술융합연구센터 구축사업'은 탄소나노소재 기반기술과 중재적 의료원천기술 융합 연구센터를 구축해 기업과 기술을 집적화하고 기업에 대한 원천기술 이전과 사업화 지원을 통해 중재적 메카노 바이오 융합기술 글로벌 메카화를 추진한다.

또한'스마트 건설용 융·복합 부품·평가기술 기반 구축사업'은 스마트 건설기계 시험시설 및 지원시스템 구축을 통해 기 구축 인프라와 연계해 전국적 경쟁력을 갖춘 건설기계 종합지원 인프라를 조성하게 되며, 군산의 위기 업종 전환 지원, 중소기업 기술지원 및 국제 공인 수준의 시험평가 시스템 보급 등을 통해 군산지역의 어려움 극복에 일익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는 2019년 거점기관 지원 공모사업에는 전국 시도에서 총 28개 사업을 응모해 산업부 사전검토, 민간평가위원회 평가, 지역거점 심의위원회 심사 등 엄격한 평가절차를 거쳐 최종 19개 사업을 선정했다.

전라북도는 사업 주관기관인 전북대학교 및 건설기계부품연구원과 협업체계를 구축해 공모사업 발굴ㆍ기획 단계부터 중앙부처 수용성, 사업효과성 등에 중점을 둔 맞춤형으로 사업계획을 마련하고, 발표평가 및 심사 등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해 2개사업 모두가 공모 선정되는 성과를 이뤘다.

나석훈 전라북도 경제산업국장은 ”전북을 중재 의료기기 산업의 메카 및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건설기계산업 거점도시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히면서 ”지역산업거점기관 지원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도록 전북도는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