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3 16:59 (화)
행복 민원실 굿∼모닝 율동으로 활기찬 하루 시작!
행복 민원실 굿∼모닝 율동으로 활기찬 하루 시작!
  • 최정학 기자
  • 승인 2018.04.20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주 화·목요일, 율동 통해 몸과 마음 활력 높여 친절한 민원서비스 제공 다짐
[광주일등뉴스]광양시 중마동이 ‘행복 민원실 굿∼모닝 율동’으로 활기찬 하루를 시작하고 있다.

중마동은 매주 화요일, 목요일 오전 8시 40분 민원실에서 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신나는 아침! 활기찬 하루를! 당신과 함께 시작한다’라는 행복 민원실 굿∼모닝 율동을 5분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율동에는 동 직원들이 서영옥 주민생활지원팀장에 맞춰 ‘행복은 눈앞에’라는 경쾌한 음악에 맞춰 진행되고 있다.

율동에 맞춰 하루 일과를 시작한 직원들은 몸과 마음의 활력을 높여 활기찬 직장분위기 조성은 물론 직원들의 건강과 업무능률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되고 있다.

또 민원인들을 대하는 직원들이 하루 평균 350∼400여 명이 방문하는 중마동주민센터의 다양한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봉열 중마동장은 “우리가 행복하고 즐거워야 민원인을 대할 때도 즐겁게 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행정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민원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고 소통을 통한 시민이 공감하고 신뢰하는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마동은 만17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매월 첫째, 셋째 화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신규 주민등록증 야간 발급 시책을 운영하고 있다.

또 지난해 9월에는 민원인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민원창구 재배치, 민원 상담 공간을 마련했으며, 임산부, 장애인, 어르신 등 거동이 불편한 민원인을 위해 창구직원 재배치를 실시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