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3 16:50 (화)
2018년 원시티원북 이민규 저자초청강연 개최
2018년 원시티원북 이민규 저자초청강연 개최
  • 최정학 기자
  • 승인 2018.04.20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4일 오후2시 연향도서관에서 열려
[광주일등뉴스]순천시는 오는 24일 오후 2시 연향도서관 극장에서 2018년 ‘One City One Book’으로 선정된 ‘표현해야 사랑이다’의 저자 이민규 아주대학교 교수의 초청 강연을 준비했다.

올해 순천시 ‘One City One Book’은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주제를 담은 책으로 일반도서는 '표현해야 사랑이다', 청소년도서는 '내일은 내일에게', 어린이도서는 '무적 수첩' 3권을 선정했다.

일반도서로 선정된 '표현해야 사랑이다'는 부모와 자녀의 감성소통 방법을 알려주는 책으로 사람과 관계를 맺고 소통하는 원리는 가정이든 학교든 직장이든 같다.

그래서 이 책을 읽다 보면 인간관계와 소통 때문에 고민했던 문제에 대해 많은 영감과 힌트를 얻을 수 있다.

저자인 이민규 교수는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아주대학교 부설 아주심리상담센터 소장을 역임한바 있다.

주요저서로 〈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 〈1%만 바꿔도 인생이 달라진다〉, 〈네 꿈과 행복은 10대에 결정된다〉, 〈생각을 바꾸면 공부가 즐겁다〉, 〈실행이 답이다〉, 〈지치지 않는 힘〉등이 있으며 ‘1%’만 바꾸면 된다는 삶의 철학을 널리 퍼트려 독자들로부터 ‘1% 행동심리학자’로 불린다.

이번 강연은 ‘감성 소통’이 왜 중요하고, 끌리는 부모는 무엇이 다른지, 나는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등의 이야기를 나누며 강사와 청중이 서로 소통하는 시간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시립도서관홈페이지 또는 도서관운영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