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나경채 광주시장예비후보, 평등한 권리가 보장되는 무장애 도시를 만들겠다.
나경채 광주시장예비후보, 평등한 권리가 보장되는 무장애 도시를 만들겠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8.04.20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경채 후보,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장애인정책공약 발표

정의당 나경채 광주시장 예비후보는 19일 오전 10시, 시의회 브리핑룸에서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6호 공약인 장애인정책공약을 발표하였다.

이날 발표한 장애인정책공약은 정의당 광주시당 장애인위원회(위원장 정성주) 소속 당원들과 함께 논의하여 만들었다.

나경채 후보는 일제강점기인 1933년 한센인들의 광주에서 서울까지 행진을 거론하며 “85년 전 행진에 나섰던 광주 장애인들의 마음을 생각하며 저의 6호 공약인 장애인 정책을 발표”한다고 하였다.

나경채 후보는 ‘평등한 권리를 보장하는 광주’라는 슬로건 제시하고 6개 정책과 다양한 공약을 약속하였다.

6개 정책은 ▪일상생활에서 차별없는 도시 실현 ▪인권이 꽃피는 복지시설 운영 ▪삶의 주인으로 살아가는 자립생활 확대 ▪발달장애인 독립생활 환경 만들기 ▪자유로운 이동과 노동하는 권리 실현 ▪정책 결정에 주인으로 참여하기이다.

나경채 후보는 “얼마 전 시의회에서 복지시설 감사조례가 시장의 재의요구에 의해 폐지된 것은 안타까운 일이며 복지시설 감사조례를 다시 제정 하겠다”며 일부 장애인복지시설에서 발생하고 있는 인권침해가 없어질 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오늘 장애인정책공약 발표에는 정의당 광주시당 시의원 비례대표로 출마한 박종선 후보도 함께 하였다. 박종선 후보는 1980년 9살 어린 나이에 뇌성마비로 인해 재활원에 입소하여 21년을 장애인시설에서 보내다가 광주지역 최초로 자립생활을 시작한 장애운동가이다.

박종선 후보는 “장애인도 더불어 살아가는 광주를 만들기 위해 출마했다”며 “장애인 인권이 향상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