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5:38 (수)
159개소 업소 불법 간판 정비 완료!
159개소 업소 불법 간판 정비 완료!
  • 최정학 기자
  • 승인 2018.04.20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암오거리 먹자골목길 간판 개선사업 완료
[광주일등뉴스]은평구는 2017년 3월부터 추진한 응암오거리 먹자골목길 간판개선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응암오거리 먹자골목길에 무질서하게 난립해 있던 불법 간판을 정비하고 지역특성을 살린 아름다운 간판으로 개선하여 지역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응암로 201 ∼ 응암로13길 30, 응암로 181 ∼ 응암로11길 15 일대 총 159개 업소의 간판을 개선하였으며, 응암오거리 입구와 와산교 방향에 먹자골목길을 상징하는 상징간판 2개를 설치했다.

은평구 관계자는 “기존의 노후·불법 광고물을, 적법하고 주변 환경과 잘 어울리는 간판으로 교체함으로써, 그동안 무질서한 간판들로 인해 낙후된 이미지에서 벗어나 새로운 고품격 디자인 거리로의 변화를 도모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그간 간판개선 주민위원회, 광고주 및 간판 제작업체들과의 여러 차례 간담회를 통해 간판개선사업의 목적, 추진절차, 지원기준, 간판설치 가이드라인 등을 상세히 설명하여 적극적인 협조와 동의를 얻어냈다.

총 3억 8천 만원이 투입된 이번 사업은, 지역 상인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디자인, 글씨체, 색상 등에 있어 업소마다 차별화를 꾀했다.

특히, 고효율 LED 입체형 간판을 설치해 기존의 판류형 간판보다 60∼70% 이상의 에너지 절감 효과를 가지고 올 것으로 기대된다.

구 관계자는 “주민들의 협조로 사업이 잘 마무리 돼 기쁘다. 앞으로도 올바른 광고문화를 정착시킴으로써 깨끗하고 아름다운 도시경관을 조성하고 이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