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8 16:54 (목)
광주광역시, '어린이 교통사망사고 제로에 도전한다!"
광주광역시, '어린이 교통사망사고 제로에 도전한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8.04.13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 관계기관 협력…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토론회 개최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윤장현)는 12일 시청 3층 협업회의실에서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 주재로 관내 광주지방경찰청, 한국교통안전공단 호남본부 등 11개 교통기관 관계자들과 이연 광주시시민안전실장, 김준영 광주시교통건설국장이 참여한 가운데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대책 마련을 위한 토론회를 열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토론회에서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은 “우리의 미래인 어린이들의 교통안전 사고 예방 노력을 바탕으로 3년 이내 전국 교통사고 사망률 최저 도시를 구현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토론회는 올해 1월부터 어린이 교통사고 줄이기를 위한 교통안전 시설물 개선, 초등학교 교통안전 지킴이 등 사업을 추진하면서 기관별 다양한 아이디어를 도출을 통해 실행력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기관별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사업 추진 현황 등을 공유하고 브레인스토밍 방식의 토론을 펼쳤다.

토론회에서는 어린이 보호구역 내 고원식 횡단보도 및 신호기 확대 설치, 학교를 중심으로 일상적인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 추진, 교통안전 캠페인 추진 시 어린이 보호구역 시설을 활용한 체험식 캠페인, 자치구별 어린이 교통안전 성과에 따른 인센티브 부여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특히, 어린이 보호구역 주변 불법주정차, 과속 등 교통법규 위반 행위에 대해서는 앞으로 무관용 원칙을 적용해 즉시 단속을 추진키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