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6:48 (수)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시장예비후보, "시민공동정부' 공약발표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시장예비후보, "시민공동정부' 공약발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8.04.12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6·13지방선거 더불어민주당 강기정 광주시장 예비후보가 12일 오후 2시 광주 서구 광주시의회 3층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형배. 최영호 후보가 함께 만든 '시민공동정부' 공약을 발표했다.

이날 강 예비후보는 "10만대 친환경자동차 완성차공장을 시작으로 임기 내에 광주에서 생산되는 친환경차를 시민들과 함께 제가 타겠다"며 "임기내에 10만대를 시작으로 30만대 규모의 친환경자동차 글로벌 생산거점으로 발전시켜 나가고 이를 통해 4만개의 신규 일자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강기정 광주시장 예비후보가 기자회견에서 "친환경자동차 30만대 유치해 일자리 4만개를 만들겠다"고 공약하고 있다.
또한 강 예비후보는 "광주의 중소기업을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키우겠다"며 "지역 혁신성장을 주도할 수 있는 1조 클럽 5개와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스타 중소기업 50개를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사회복지시설 부족인력 법적 배치기준 대비 부족 인원 214명을 우선 충원하고 광주형 사회서비스진흥원을 조성해 복지종사자가 당다앟게 일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누구도 외롭지 않은 함께하는 일자리를 만들겠다"고 공약했다.

강기정 광주시장 예비후보의 기자회견을 취재하고 있는 광주시 기자단
이어 강 예비 후보는 "특권이 사라진 수평적 조직문화, 시민참여의 자치와 현장중심의 행정, 소통과 토론 문화 활성화, 광주시민총회 등 민선 6기의 여러 의미 있는 변화들을 바탕으로 새롭고 혁신적인 '시민참여플랫폼'을 구축해 시민 시정을 구현하겠다"며 "시민 공동정부는 민선 6기 시민참여자치를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