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6:48 (수)
광주광역시, 시민정치페스티벌 개최 준비 박차
광주광역시, 시민정치페스티벌 개최 준비 박차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8.03.30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아, 광주!’ 슬로건…30일 아시아문화전당에 사무국 개소

광주광역시(시장 윤장현)는 30일 오전 11시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예술극장에서 ‘제53회 광주시민의 날 금남로 시민정치페스티벌 󰡐광주? 아, 광주!’ 행사사무국을 개소하고 본격적인 행사 준비에 돌입했다.

이날 개소식은 광주시민의날 행사기획단을 중심으로 행사위원회, 광주시민총회 실행팀, 시민정책마켓 실행팀,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비상황 공유, 성공개최 기원 등의 순서로 개최됐다.

이 자리에서 양회창 제53회 광주시민의날 행사위원회 위원장은 “자발적인 시민 참여의 힘으로 행사를 준비하고 개최하자”고 밝혔다.

이어 행사기획단 위원 모두 한 마디씩 발언하는 시간을 갖고 성공적인 개최를 결의했다.

제53회 광주시민의날 금남로 시민정치페스티벌은 오는 5월21일 오후 7시 광주시민의 날 기념식과 함께 개막한다.

광주시는 개막 행사에 이어 장편소설 장길산의 저자이며 jtbc의 차이나는 클래스에서 4∙19혁명과 5․18민주화 운동에 대해 강연해 시청자들의 호응을 얻었던 황석영 선생을 초청해 길거리 Talk를 진행한다.

또 5월22일에는 전국의 우수 정책을 전시하고 홍보하는 ‘시민정책마켓’과 시민이 민회 활동을 통해 발굴한 정책제안을 발표하고 토론․투표하는 ‘광주시민총회’를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