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광주 서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17년도 전국 평가 결과 우수기관 선정
광주 서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17년도 전국 평가 결과 우수기관 선정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8.03.20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서구(청장 임우진)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 ‘2017년도 전국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평가’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서구는 2017년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임우진 서구청장은 “그동안 서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어린이 급식의 안전과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서구센터 등록을 통해 어린이 급식시설 아이들이 영양관리를 지원 받을 수 있도록 지역아동센터ㆍ어린이집 등 원장님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번 평가는 전국 190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대상으로 정량평가, 정성평가, 만족도조사, 가점부여 등 체계적인 위생ㆍ영양 관리 지원에 대한 성과를 종합하여 평가했다.

그동안 서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 체험관, 쑥쑥 성장연구소, 학부모 참관 프로그램 등 영양․위생관리 체험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 운영으로 어린이식생활 안전관리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또한, 영양사 고용의무가 없는 어린이 100인 미만의 어린이집 등 어린이 급식소를 대상으로 위생·안전·영양 관리를 지원해왔다.

현재까지 약 297개의 어린이 급식소가 등록되어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다.

이처럼 소규모 집단급식소 위생수준 향상과 급식위생 및 영양관리를 통한 어린이식생활 안전관리 사각지대를 해소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될 수 있었다.

한편, 시상은 오는 3월말 전국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성과보고회에서 있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