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6:50 (목)
전라북도 결핵 ZERO에 도전∼∼
전라북도 결핵 ZERO에 도전∼∼
  • 최정학 기자
  • 승인 2018.03.19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핵예방의 날을 맞이해 ‘결핵예방주간(3.19∼3.25)‘운영
[광주일등뉴스]전라북도는 ‘제8회 결핵예방의 날‘을 맞아 ‘결핵예방주간(3.19∼3.25)‘동안 결핵예방과 기침예절 홍보 캠페인을 집중 실시한다고 밝혔다.

결핵퇴치를 위한 광범위한 지역주민의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결핵 없는 사회, 건강한 국가 !‘라는 슬로건으로 전북 도내 시·군 보건소와 함께 결핵 예방관리와 기침 예절 수칙에 대한 홍보물 배포 및 흉부 X-ray검진, 교육·캠페인과 같은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지역주민들에게 ‘2주 이상 기침하면 결핵검사’ 문구와 호흡기 감염병을 예방할 수 있도록 ‘기침할 땐 옷소매로 입과 코를 가리고!’ 메시지를 집중 홍보함으로써 결핵 발생 감소 및 조기발견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결핵이란 결핵균(Mycobacterium Tuberculosis)이 우리 몸에 들어와서 생기는 감염성 질환으로 호흡기를 통해 감염돼 주로 폐결핵을 유발하지만 인체의 모든 조직, 장기에서도 발병할 수 있다.

또한 전염성 결핵환자의 기침, 재채기를 통해 배출된 결핵균이 공기를 통해 다른 사람의 폐로 들어가게 되면 결핵균에 감염된다.

결핵의 가장 흔한 증상인 기침은 감기 등 다른 호흡기 질환에서도 관찰되므로 증상만으로는 구별이 어려우나 특별한 원인없이 2주 이상 기침이 지속되면 결핵의 가능성을 의심해 봐야 한다.

전라북도 보건의료과 강영석 과장은 “결핵예방의 날을 맞아 결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올바른 기침예절의 생활화로 ‘결핵 ZERO 전라북도’가 되길 바란다”며 “2주 이상의 기침, 발열, 체중감소 같은 결핵이 의심 증상이 지속되면 가까운 보건소 결핵상담실에 방문해 검진을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