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성북구 정릉1동·더서울병원 아름다운 동행(同幸) 시작!
성북구 정릉1동·더서울병원 아름다운 동행(同幸) 시작!
  • 최정학 기자
  • 승인 2018.03.19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 1회 찾아가는 전문가의 건강예방교육으로 어르신 건강관리 복지욕구 해소
[광주일등뉴스]지난 14일 정릉1동마을복지센터와 더서울병원이 고고고(즐겁고 서로돕고 건강하고) 아름다운 동행 업무협약을 맺고 아름다운 동행을 시작했다.

정릉1동은 노인인구가 전체 인구의 14%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평소 어르신들이 건강관리에 대한 욕구가 큰 것으로 알려졌다.

정릉1동 마을복지센터는 이 점에 착안해 관내 병원과의 연계를 통해 지속적으로 어르신 및 주민들을 위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한 결과 어르신들을 비롯한 건강에 관심 있는 주민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병원에 가지 않고도 가까운 곳에서 전문의를 만날 수 있는 점에 어르신들의 만족도는 더욱 높았고 주민 대부분이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만남을 희망해 체계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위한 업무협약이 추진됐다.

이날 업무협약에는 정릉1동마을복지센터 조민숙동장과 더서울병원 김태윤 원장이 참석해 마을 안에서 마을의 자원을 활용하고 연계해 주민과 주민이 서로 나누는 마을복지를 실현하는데 앞장서고 일회성에 그치는 행사가 아니라 지속적으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의와 함께하는 동행을 통해 주민의 건강증진에 힘쓰기를 약속했다.

특히, 내과 · 정형외과 전문의뿐만 아니라 물리치료사 등 다양한 전문의가 직접 찾아와 강의를 진행하고 효과적인 운동법 등을 알려주고 당뇨, 고지혈증, 척추, 관절질환 등 예방과 관리에 뿐 아니라, 물리치료사를 통한 운동법 강의 및 건강체조를 진행해 주민의 일상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조민숙 정릉1동장은 “민간자원 연계를 통해 복지생태계를 활성화를 목표로 점차 발전하고 있는 정릉1동 고고고 마을만들기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재능기부자들의 참여와 열정으로 만들어지는 아름다운 동행 문화가 널리 전파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