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제19회 동백꽃·주꾸미 축제 개막 ‘대박!’
제19회 동백꽃·주꾸미 축제 개막 ‘대박!’
  • 광주일등뉴스
  • 승인 2018.03.19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말 동안 약 17만여 명의 관광객 다녀가... 낚시체험, 경매, 보물찾기 등 즐길 거리 풍성
[광주일등뉴스]지난 17일 서면 마량항 일원에서 제19회 동백꽃·주꾸미 축제의 문이 활짝 열렸다.

봄을 맞아 축제장에는 봄의 전령사 싱싱한 주꾸미를 즐기고 동백꽃을 눈에 담으려는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뤘고 주말동안 약 17만 여 명의 관광객이 다녀간 것으로 파악됐다.

3월 중순부터 오는 5월까지가 제철인 주꾸미는 특유의 쫄깃한 식감으로 미식가들에게 봄철 최고의 음식으로 손꼽히고 있다.

마량항 곳곳에 주꾸미요리 먹거리장터가 설치돼 볶음, 샤브샤브 등 다양한 주꾸미 음식을 즐길 수 있으며 어린이 주꾸미 낚시 체험을 비롯해 보물찾기 이벤트, 소라·고동 주꾸미 잡기, 어부아저씨의 깜짝 경매 등 관광객의 오감을 자극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축제기간동안 서천김과 소곡주 등 서천의 특산품도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는 특산품 장터도 함께 열린다.

박종민 서면개발위원회장은 “관광객들이 실망하지 않고 즐거운 축제를 만끽할 수 있도록 맛과 친절로 똘똘 뭉친 상인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축제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4월 1일까지 이어지는 제19회 동백꽃·주꾸미 축제는 내비게이션 주소 충남 서천군 서면 서인로 56(마량리 339-2)로 찾을 수 있고 기타 축제 관련 궁금한 사항은 서천종합관광안내소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