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한국 정부-ILO, 개발도상국가 지원 위한 협정서 체결”
“한국 정부-ILO, 개발도상국가 지원 위한 협정서 체결”
  • 광주일등뉴스
  • 승인 2018.03.15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간 300만불 규모로 협력사업 시행
[광주일등뉴스]한국 고용노동부와 ILO는 지난 14일 제네바에서 개발도상국가 지원을 위해 한-ILO 협력사업 약정서를 체결했다.

이 체결식에는 최경림 주제네바 대사, 김대환 고용노동부 국제협력관, 무사 우마루 ILO 사무차장, 키옐가르드 ILO 개발협력국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한-ILO 협력사업은 금년부터 오는2020년까지 3년간 시행되며, 주로 개발도상국가를 대상으로 직업훈련, 산업안전, 고용서비스 등 분야의 기술자문, 전산시스템 구축, 초청연수 사업 등을 펼친다.

지난 2004년부터 시작된 한-ILO 협력사업에는 한국정부와 ILO의 전문가뿐만 아니라,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산업안전공단, 근로복지공단, 한국고용정보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등 고용노동부 산하기관들도 대거 참여해 한국의 고용노동분야에서의 경험을 개발도상국가에 전파하고 있다.

이 협력사업에 대해서는 아세안(ASEAN) 국가들의 수요와 관심이 높고, 금번 사업계획에도 미얀마, 캄보디아, 베트남, 라오스 등이 포함됐다.

체결식에 참석한 최경림 주제네바 대사는 “한-ILO 협력사업은 ILO 회원국의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으며, 특히, 우리나라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고 있다”면서 “아세안 국가와의 교류 협력을 확대하는 데 디딤돌 역할을 톡톡히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 체결식에서 무사 우마루 ILO 사무차장은 고용노동부를 비롯한 한국 정부가 ILO와의 협력사업에 관심을 갖고 계속 참여해온 것에 감사를 표했고, 김대환 고용노동부 국제협력관은 한-ILO 협력사업이 앞으로도 국제사회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모두의 관심이 이어지기를 희망한다고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