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09:02 (금)
민선5기 최영호 남구청장 취임식
민선5기 최영호 남구청장 취임식
  • 김명숙 명예기자
  • 승인 2010.07.01 18:3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중심 건강남구, 그 꿈이 시작된다

민선 5기 22만 남구를 이끌 최영호 남구청장이 부인 진승자 여사와 함께 광주공원 '사랑의 쉼터'에서 배식 등 봉사활동으로 임기를 시작했다.

취임사를 하고 있는 최영호 청장

오후 2시에 열린 취임식에 앞서 ‘사랑의 쉼터’를 먼저 방문 하여 점심배식 봉사 활동을 한 것은 주민 중심의 봉사 행정 주민을 섬기고 주민과 함께하는 지방자치의 본 뜻을 최대한 살려 내겠다는 신임 최 청장의 의지가 엿보였다.

오후 2시 남구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 한 취임식은 유관 기관 및 일반시민, 공무원 등 약 800여명이 참석하였다.

어르신들에게 식사접대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최영호 청장

첫 업무의 시작을 봉사활동으로 시작하는 최 구청장은 향후 구정 운영방향에 있어서도, 주민참여 해 스스로 만들어가는 지방자치를 구현한다는 방침을 강조하고 있다.

그 대표적인 것이 시민주권 실현을 위한 주민참여감사관제 도입, 인사위원회에 주민참여 확대, 주민참여 예산제 운영, 시민광장 개설 등이다.또한 국제화 문화교육특구 조성, 학교 급식지원센터를 통한 무상급식 지원체계 확립도 지역적 특성과 주민 염원을 반영한 공약으로 풀이되고 있다.

최 청장은 취임사에서 민선5기 새로운 구정 슬로건을 “사람중심 건강남구”로 설정을 하고 남구 발전을 위해 누구와도 소통하고 협력하며 지역발전을 위하여 주민의 참여와 협조를 구하였다

남구는 이제 새롭게 변하기를 원하고 혼과 창조와 소통의 정신으로 지역경제 육성, 참여와 소통의 주민 자치가 실현될 것을 확신하고 남구민 모두가 하나가 되기를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남구민 2010-07-02 11:01:28
최영호 청장님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 합니다. 처음 먹은 마음 그대로 남구의 발전과 주민들의 복진증진을 위하여 수고 하여 주세요..그리고 취재 기사화 하여준 김명숙 기자님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