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6:50 (목)
한국여성단체협의회, 3.8세계여성의 날 기념식
'Me Too운동', '2018 전국동시지방선거의 남녀동수 실현', '일과 가정의 양립' 등 실질적인 양성평등 사회 촉구!
한국여성단체협의회, 3.8세계여성의 날 기념식
'Me Too운동', '2018 전국동시지방선거의 남녀동수 실현', '일과 가정의 양립' 등 실질적인 양성평등 사회 촉구!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8.03.08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형선 전라남도여성단체협의회장 “미투, 위드유” 내삶을 바꾸는 성평등민주주의 이뤄내겠다!

한국여성단체협의회(회장 최금숙)는 세계여성의 날을 맞은 8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하나의 함성!'을 주제로 3.8세계여성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기념식에는 최금숙 한국여성단체협의회장, 추미애 더불어민주당당대표, 이형선 전라남도여성단체협의회장, 김성태 자유한국당원내대표, 조배숙 민주평화당당대표, 정현백 여성가족부장관, 유승민 바른미래당공동대표, 강은미 정의당부대표, 박영선 국회의원, 김정우 국회의원, 노웅래 국회의원, 민병두 국회의원, 이종걸 국회의원, 김현 더불어민주당대변인, 신용현 국회의원, 김순례 국회의원, 이혜훈 국회의원, 이연숙 전정무2장관, 김경오 대한민국항공회 명예총재, 남인순 국회여성가족위원회위원장, 김정숙 세계여성단체협의회장, 나경원 국회의원, 양정자 대한가정법률복지상담원장, 김유환 한국공법학회장, 조현섭 한국심리학회회장, 조현욱 한국여성변호사회장과 전국 110개 여성단체 지도자 등 총 500여명이 참석했다.

최금숙 한국여성단체협의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국여성단체협의회는 Me Too 사건이 신고부터 가해자 처벌까지 피해자가 홀로 어렵게 해결하는 현재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도록 Me Too범죄의 처벌 및 손해배상에 관한 법률을 제정하도록 하고 관련 법 제.개정과 우리사회 성착취, Me Too 범죄 근절의 기폭제가 될 수 있도록 미투 운동을 강력하고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덧붙여 최 회장은 “오는 6월 13일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개최된다. 2014년 개최된 6.4지방선거에서는 전체 당선자 3,952명 중 여성 당선자는 854명으로 전체의 21.6%를 차지했지만 여전히 미비한 수준이다. 여성의 정치 참여 확대를 통한 실질적 양성평등 사회 실현을 위해 헌법 개정시 남녀동수 규정을 넣음으로써 남녀동수 참여가 보장되도록 하며 더 많은 여성인재들에게는 약진의 기회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덧붙여 “우리는 지금도 여성이 여성이라는 이유로 겪고 있는 차별과 각종 폭력을 철폐하기 위해 이 자리에 모였다”며 “불평등한 구조가 바귀고 여성을 향한 차별이 사라지고 여성의 인권이 존중될 때 우리는 정의롭고 차별없는 사회를 진정으로 실현해 나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국 17개 시·도 여성단체협의회들이 미투 지원 운동을 전국적으로 확대하고, 사회 전반에 걸쳐 만연한 각종 성폭력 철폐를 위해 앞장설 것을 결의했다.

미투 운동에 참여하는 성폭력 피해자 지원을 위한 '전국미투지원본부' 발족도 선포했다.

전국미투지원본부에는 한국여성단체협의회를 중심으로 대한가정법률복지상담원, 한국공법학회, 한국심리학회, 한국여성변호사회 등이 참여해 피해자에게 법률, 심리치료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형선 전라남도여성단체협의회장은 “1908년 3월 8일. 1만 5천 여명의 여성 노동자들이 미국의 리트거스광장에 모여 10시간 노동제와 작업환경 개선 등을 요구하며 시위를 했다. 이후 세계 각국 여성단체들의 국제적인 연대운동이 활발해지면서 여성들의 지위향상과 남녀차별철폐, 여성빈곤을 타파하기 위한 여성운동이 활기를 띠기 시작했고, 현재까지도 3.8을 세계적으로 기념해 오고 있다. 이에 전라남도여성단체에서는 여성에 대한 차별과 폭력 없는 세상으로 나아가기 위해 함께 마음을 모으게 됐다”며 “'Me Too운동‘, ’2018 전국동시지방선거의 남녀동수 실현‘, ’일과 가정의 양립‘ 등 실질적인 양성평등을 이루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국여성단체협의회, 3.8세계여성의 날 기념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