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나경채 광주시당 후보 2호 공약 ‘여성정책공약’ 발표
나경채 광주시당 후보 2호 공약 ‘여성정책공약’ 발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8.03.08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당 나경채 광주시장 후보는 세계 여성의 날 110주년을 맞이하여 3월 8일(월) 오전 10시 30분, 정의당 광주시당에서 2호 공약인 ‘여성정책공약’을 발표하였다.

‘모두가 평등한 페미니즘 광주’라는 슬로건을 제시한 나경채 후보는 “최근 이어지고 있는 미투 캠페인을 보면서 절망과 희망을 동시에 보고 있다”며 “여성들이 전쟁 같은 나날을 보내고 있을 것이라고는 미처 생각하지 못했다”고 고백하였다.

나경채 후보는 성평등 지수 1위 달성을 목표로 ▪‘성평등위원회’ 권한 강화로 강력한 성평등 시정 구현 ▪365일 안전한 광주 ▪일과 생활의 균형으로 슈퍼우먼 방지 ▪여성 정책결정권자의 비율 확대를 정책방향으로 제시하였다.

공약으론 ▫성평등위원회 주요 시정 비토권 부여 ▫학교와 공공기관부터 성평등 교육 이수 ▫ 다양한 형태의 성평등 화장실 시범 도입 ▫초등학교 5학년 청소녀에게 초경준비꾸러미 지급 ▫안심귀가, 안심택배, 안심홈방범 3대 서비스 제공 ▫데이트 폭력 피해자 지원 ▫여성노동조합 등 여성노동권익증진조직 지원 ▫정책결정권자 비율 최소 30% 달성을 발표하였다.

나경채 후보는 “성평등의 문제를 '여자들과 관련한 문제'라는 협소한 인식으로부터 해방시키고 광주시정의 모든 분야를 성인지적 관점에서 재구성하겠다”고 약속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