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자원봉사 주제의 ‘해피볼런티어’모금 캠페인 시작!
자원봉사 주제의 ‘해피볼런티어’모금 캠페인 시작!
  • 최정학 기자
  • 승인 2018.02.21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한국자원봉사의해 맞아 지역 곳곳의 자원봉사 우수사례 알리는 ‘해피볼런티어’캠페인 전개
[광주일등뉴스]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자원봉사의 긍정적 가치를 대중화하는 대국민 온라인 캠페인이 시작된다.

사단법인전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황의옥)는 ‘2018년 한국자원봉사의 해’를 맞아 오는 5월까지 카카오의 사회공헌플랫폼인 ‘같이가치 with Kakao’와 함께 자원봉사의 가치와 감동을 시민들과 공유하는 ‘해피볼런티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피볼런티어’ 캠페인으로 개설된 모금함 프로젝트로는 ▲평창올림픽은 즐겨요! 자원봉사자의 수고는 기억해요!((사)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 ▲푸른 군복으로 맺어진 특별한 가족(철사모봉사단) ▲장애인을 힘들게 하는 잘못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전주시자원봉사센터) ▲어려운 이웃께 보일러 놔드리는 우리는 고등학생입니다(나주공업고등학교) ▲여러분들은 ‘수화’에 대해 얼마나 아시나요?(조용한수다공연단) ▲가고 싶은 섬, 살고 싶은 섬(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 ▲우리 동네 해결사, 홈리스 봉사자가 간다(성동구자원봉사센터)이다.

캠페인 참여방법은 ‘같이가치 with Kakao’ '해피볼런티어 캠페인' 페이지에서 우수한 자원봉사 이야기들에 직접기부(기부버튼을 통해 직접 결제)하거나 응원, 공유(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댓글 작성을 통해 참여기부를 할 수도 있다.

특히 이번 캠페인 모금함은 카카오에서 참여기부금을 두 배씩 지원해, 응원, 공유, 댓글을 통해 한 사람당 최대 1,200원씩 기부금을 적립할 수 있다. 캠페인을 통해 모인 모금액은 지역의 자원봉사자 및 단체를 지원하고 자원봉사 프로그램 활동비로 운용된다.

전주시자원봉사센터 황의옥 이사장은 “전 연령과 지역을 망라해 우수한 자원봉사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의 자원봉사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변화와 자발적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보다 더 많은 자원봉사 우수사례는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V-Korea’ 홈페이지, 자원봉사 아카이브에서 만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