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다정동 입주 예정 공동주택 단지 현장 시찰
다정동 입주 예정 공동주택 단지 현장 시찰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8.02.21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주와 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입주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
[광주일등뉴스]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하 행복청)은 올해 가장 많은 세대가 입주하는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다정동(2-1생활권)에 대한 현장점검을 지난 20일 오후 2시에 실시했다고 밝혔다.

다정동 공동주택은 지난 2014년도에 특색 있는 공동주택 조성을 위해 설계공모를 실시해 건설된 단지로, 주동의 외관을 개방형으로 하거나 벽면녹화, 측벽발코니, 공중정원 및 공중보행로 등의 설계 개념이 반영돼 있다.

이 중 L1과 L2 단지는 지난 1월말부터 입주를 시작했고, 나머지 M1, M2 및 L3·L4·M7단지와 M4단지는 오는 4월까지 입주를 완료할 예정이다.

이날 이원재 행복청장은 직접 현장을 방문해 8개 공동주택 단지의 공사 진행상황과 주변 생활여건 및 입주에 대비한 지원체계 등을 세심하게 확인했다.

입주가 시작된 단지에 대해서는 입주지원센터의 체계적 운영현황과 도로, 보도블록 등 주민 불편이 예상되는 사항들을 집중 점검했고, 공사 중인 단지는 적기 준공과 더불어 철저한 공사품질 확보 및 하자요인의 사전 제거 등 생활불편이 없도록 관계자들을 독려했다.

특히, 오는 3월중 개교 예정인 한결유·초교 등 8개 학교주변의 통학과 이동에 불편이 없도록 자재 및 공사차량 통제에 만전을 기할 것을 주문했다.

행복청에서는 올해 입주하는 14천여 세대의 약 절반을 차지하는 다정동 입주민의 생활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입주지원센터의 지속적 관리와 더불어 현장 내 자체 운영 중인 민원상담센터를 더욱 활성화하고, 주기적 현장협의체 회의를 통해 공사현황 관리 및 입주 불편사항들을 지속적으로 줄여 나간다는 입장이다.

이원재 행복청장은 “행복도시의 특화 공동주택에 걸맞게 체계적 입주지원이 필요한 시점” 이라면서, “주민편의 극대화를 위해 공동주택과 더불어 주변 기반시설 등에서도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