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더 행복한 남원 만들겠습니다”
“더 행복한 남원 만들겠습니다”
  • 최정학 기자
  • 승인 2018.02.21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환주 시장 신년 시정설명회 성황속 마무리
[광주일등뉴스]이환주 남원시장이 지난해 시정성과와 올해의 발전방향을 시민과 함께 공유하고 다양한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진행한 ‘2018 시정설명회‘가 21일 이백면을 끝으로 오는 23일 동안의 대장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 시장은 지난 1월 9일 주생면을 시작으로 하루 1곳씩 23개 읍·면·동을 순회 방문해 시민 3,000여명을 만났다.

또, 수지소방대 차고지 신축, 영주권 획득한 외국인 투표 안내 홍보, 아영 풍천주변 관광자원으로 개발, 청년층 유출 방지 대책, 도통동에 노인복지관 추가 건립 등 시민들이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사업과 남원시 발전에 필요한 사업 100여건을 건의 받았다.

이 시장은 올해 시정방향에 대해 직접 파워포인트를 이용해 설명해 시민들의 이해를 높였다. 또, 시민들의 질문이나 건의 사항에 대해서는 직접 설명하고, 해결 가능한 민원은 즉석에서 처리를 약속했다.

검토가 필요한 부분은 관련부서와 검토를 거쳐 답변하기로 하는 등 신속한 민원처리로 행정의 신뢰를 높였다. 이렇다 보니 시민들의 참여열기와 호응도 돋보였다. 예년과 달리 행사 중간에 자리를 뜨는 시민을 찾아 볼 수 없다. 핸드폰 벨소리도 들리지 않아 집중도를 높였다.

이 시장은 2018년 시정 운영방향을 ‘함께 만들어가는 더 행복한 남원‘으로 정하고, 지금까지 이룩한 성과와 천류불식(川流不息 : 쉬지 않고 흐르는 냇물)의 마음으로 남원의 미래를 열어가겠다고 밝혔다.

2018년 역점사업으로는 ‘안정, 정착, 발전, 소통, 화합‘ 행정을 바탕으로,‘신성장동력 안착 지역경제에 온기 불어넣기‘, ‘영농복지 실현-친환경 농업 확대‘, ‘꿈을 키우는 교육-현장밀착 복지 실현‘, ‘아늑하고 안전한 명품도시 조성‘, ‘숙박관광 정착 관광소득 창출‘ 등을 통해 시민 모두가 행복한 활기 넘치는 남원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이 시장은 또 지난 2017년 주요성과로는 민선 출범 22년만에 지방채없는 도시 이룩, 친환경 화장품 클러스터 조성사업의 3번째 결실인 글로벌코스메틱컨버전스센터 완공으로 바이오산업 선점, 남원시민의 숙원인 옛 남원역사를 매입해 남원읍성 북문을 본격적으로 복원할 수 있는 발판 마련, 대강·사매면 농촌중심지활성화 사업에 192억원 확보, 남원시 농산물 공동브랜드 830억원 매출 농가소득 창출, 주생비행장에 화물차 차고지 조성 등을 꼽았다.

이 시장은 “주민들의 다양한 목소리와 변화하는 행정욕구를 파악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시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시정에 반영해 남원발전의 밀알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