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믿고 맡기는 시간제보육 운영
믿고 맡기는 시간제보육 운영
  • 최정학 기자
  • 승인 2018.02.21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육수당 가정 시간당 최대 3천원 지원
[광주일등뉴스]은평구는 종일제 보육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일정 시간 보육이 필요한 영아(6개월∼36개월 미만)가정을 대상으로 시간제보육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시간제보육이란 가정양육 부모, 시간제 근로자 등이 단시간의 사유로 일정 시간을 예약하고 이용한 시간만큼 보육료를 지불하는 보육서비스이다.

은평구는 육아종합지원센터(2개반), 구립개나리어린이집(1개반)이 시간제보육 제공기관으로 지정돼 있어 평일 월요일∼금요일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이용대상은 6∼36개월 미만의 영아로 특히 가정양육수당을 지원받는 가정은 보육료를 부모가 전액 부담하지 않고 기본형 월40시간 시간당 2천원, 맞벌이형 월80시간 시간당 3천원 정부 지원을 받는다.

특히 오는 3월부터 이용자 편의성을 고려해 기본형, 맞벌이형이 통합돼 월80시간 시간당 3천원을 정부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제공기관의 특성에 맞는 월령별 체계적인 보육프로그램과 현장경력이 많은 보육교사가 보육을 하며 편안하고 믿고 맡길 수 있는 시간제보육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방법은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www.childcare.go.kr)'과 시간제보육 대표전화에 사전 예약 신청하면 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은평구 육아종합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